2024-2학기 특수대학원 [논문 심사 일정 및 제출서류] 안내
석사학위 청구 논문심사 일정 및 제출서류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2025년 2월(2024학년도 전기)에 졸업(졸업방법-논문졸업)을 원하는 경우에는 기일을 엄수하여 논문심사를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서류 작성 시 반드시 아래에 첨부된 첨부파일을 활용하여주시기 바랍니다. (2024-2 양식변경됨)
1. 신청 대상 : 졸업방법이 논문졸업인 “5학차 재학생 및 수료생(연구등록생)”
2. 논문심사비
가. 납부금액 : 20만원
나. 납부기한 : 2024. 10. 18.(금)
다. 납부방법 : 계좌 개별 입금(본인성명 + 학과명, 예시:홍길동상담)
★ 반드시 본인 명의로 입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납부계좌 : 하나은행 : 521-910003-20804(예금주:명지대학교)
( * 반드시 본인 명의로 입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논문심사 세부일정 및 제출 서류 안내(붙임 체크리스트 참조)
기간 |
내용 |
비고 |
10. 14.(월) ~ 10. 18.(금) |
논문심사 신청시,아래의“필수”및“선택 서류”제출 (방문 접수 및 우편 제출 가능) ①학위청구논문 제출승인서(필수) ②연구윤리준수확인서(필수) ➂논문지도 과목 이수 확인서(필수) ➃논문제출학기 연장신청서(선택) ⑤지도교수 변경신청서(선택) ⑥외부심사위원 추천서, 외부심사위원용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①,②,③은 필수 제출, ④,⑤,⑥은 해당하는 경우에 제출 ※2025년 2월 졸업 희망 수료생은 연구등록신청서 제출 필수 |
*논문지도 과목 이수 확인서 제출 시 참고 사항 1) 논문지도 과목을 수강 완료한 경우 - 성적표 제출 2) 논문지도 과목을 현재 수강하고 있는 경우 - 수강신청 내역 캡처 * 논문제출학기 연장신청서 제출 방법 hsy88@mju.ac.kr로 스캔본 제출 (타 서류는 이메일로 제출 금지) |
11. 4.(월) ~ 12. 11.(금) |
학위청구논문 심사 진행 |
|
12. 13.(금) |
학위논문 심사결과보고서 제출마감 - 논문심사결과보고서, 논문심사보고서(심사위원별) - 연구윤리강좌수료증 - 제목변경신청서(제목 변경의 기준은 띄어쓰기, 영문 대소문자, 특수문자 유무를 모두 포함하므로, 승인서의 제목과 하나라도 다를 경우 제출사항에 해당) |
학위 청구논문 제출 승인서의 제목과 조금이라도 다를 경우 "제목변경신청서" 필수 제출 |
12. 23.(월) ~ 2025. 1. 3.(금) |
학위논문 dCollection 업로드 기간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교육 필수 이수 및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제출한 경우에만 dCollection 접속하여 업로드 가능 |
추후 별도 공지 예정 |
2025. 1.12.(금) |
학위논문 최종본 4부 제출마감(심사위원 날인) - 학위논문 최종본(제본) 4부(원본3부, 사본1부). dCollection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 허락서, 파일 제출 확인서 석박사 학위논문 공개여부 동의서, 학위논문 이용 허락 동의서 turnitin 디지털 수령증, 유사도 검사 확인서, 지도교수 확인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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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윤리강좌수료증 : 붙임 사이버 연구윤리 교육과정 수강 안내 참조
4. 학위명(국문, 영문) : 붙임 파일 참조
5. 학위논문 최종본 제출방법 (방문 제출)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16 명지대학교 창조예술관 Y2612 대학원교학팀 산업대학원 담당자 앞
6. 유의사항
논문심사 시작 이전까지 [졸업방법 변경], [논문제출 연장] 신청 시 논문심사비
전액 환불이 가능하나, 논문심사가 시작된 이후에는 졸업방법 변경이 불가하고 논문심사비도 환불이 불가하므로 신청여부를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7. [특수대학원 논문작성 지침] : 학위논문 작성법 및 논문구성 순서, 제본 안내는 모두 작성 지침에 포함되어 있으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서류 작성 시 반드시 아래에 첨부된 첨부파일을 활용하여주시기 바랍니다. (2024-2 양식변경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