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학교 캐릭터소개
- 마리(磨利)
- 마루(磨鏤)
명지대학교 공식 마스코트, 마루
마루와 마리는 ‘명지대학교 캐릭터 공모전’을 통해 우리대학교를 대표할 수 있는 캐릭터로 선정되었다.
일러스트레이터 : 서지수 학생(예술체육대학 디자인학부 시각디자인전공)
지 도 교 수 : 최재은 교수(예술체육대학 디자인학부 시각디자인전공)
- 명지대학교의 상징동물인 ‘백마’를 바탕으로 제작된 마스코트 마루, 마리는 ‘백마’의 상징인 충성(忠誠), 용기(勇氣), 순종(順從), 성결(聖潔)의 의미를 담고 있다.
- 마스코트의 이마에 새겨져 있는 나뭇잎은 명지대학교의 심볼 마크로, 사랑·진리·봉사의 설립정신을 계승하고 이어나가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 마스코트의 갈기 색은 ‘청색’으로, 청색 색상은 기독교적 믿음과 평화, 무한한 발전을 뜻한다.
마루(갈 마磨 새길 루鏤)
- 뜻 : 명지대학교에서 학문을 열심히 갈고 닦아 자신에게 새겨 훌륭한 인재가 되자
- 종족 : 백마
- 소속 : 자연캠퍼스
- 마루는 용기(勇氣)를 상징하는 백마이다. 특유의 적극적인 성격과 강한 정신력을 바탕으로 명지대학교에서 수학하며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품고 있는 마루. 이 같은 특징은 강인하게 뻗어있는 말갈기에서도 잘 드러난다.
- 드넓은 자연캠퍼스를 활보하면서 왕성한 활동을 하는 마루. 각종 구기 종목에 능한 마루는 특히 뛰어난 농구 실력을 보유하고 있다. 지치지 않는 체력과 순발력, 지적 능력으로 학업에서도 물론이거니와 대외활동에서도 뛰어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 활동하는 단체로는 ROTC와 응원단이 있다. 체력과 카리스마가 요구되는 활동은 마루에게 딱 맞는 활동!
- 독실한 신앙심을 지닌 마루. 수업 중 가장 좋아하는 수업은 채플이다. 채플을 들으며 기독교적 믿음을 나날이 가꾸는 마루. 진리를 깨우치기 위해 언제나 정진한다.
마리 (갈 마磨 이로울 리利)
- 뜻 : 명지대학교에서 학문을 열심히 갈고 닦아 세상을 이롭게 만드는 인재가 되자
- 종족 : 백마
- 소속 : 인문캠퍼스
- 마리는 성결(聖潔)을 상징하는 백마이다. 순수하고 투명한, 맑은 성격을 지닌 마리는 명지대학교에서 수학하며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품고 있다. 타인에 대한 이해와 풍부한 감수성을 지닌 마리의 특징은 부드러우면서도 풍성한 말갈기로 잘 드러난다.
- 인문캠퍼스의 구석구석을 꿰뚫고 있는 마리. 따뜻하면서도 온화한 인상과는 달리, 스쿠터를 타는 것을 즐긴다. 실제로도 어떤 일을 처리할 때 똑 부러지게, 실수 없이 잘 처리한다. 부드러움 속의 카리스마.
- 수줍음이 많은 듯 보이나, 활발하고 당찬 성격의 마리! 마리는 특유의 명랑함으로 응원단 활동을 즐긴다.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며, PPT 발표 등이 있을 땐 망설임 없이 자신이 맡아 발표를 진행한다. 특유의 성실함으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 영어에도 관심이 많아 뛰어난 영어실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마리는 명지대학교에서 배운 것들을 자양분 삼아, 세계로 뻗어나가는 유능한 인재가 되고자 한다.
- 마리 또한 신실한 신앙심을 지녔다. 채플 시간에 교목님의 기도를 듣고, 묵상을 하면서 가끔 눈물을 흘리기도 하는 마리의 신앙심은 거룩함 그 자체다.